35 0 0 0 7 0 1개월전 0

법구경이야기1

법구경은 423개의 게송으로 이루어진 게송모음집이다."법구경 이야기"는 부처님이 게송을 설하게 된 인연이야기,즉 에피소드이다. 이 책은 붓다께서 어떤 사건 끝에 간결하고 함축적인 게송으로 사람들을 깨달음으로 인도한 장면으로 이루어져있다. 여기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붓다의 일대기이며 초기불교의 역사이며 그 당시 인도의 역사이기도 하다. 법구경의 붓다의 말씀은 복잡하지않고 현학적이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하다. 그리고 아름답다. 고대의 특별한 사건과 관련해서 바로 그 자리에서 읊으신 게송이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가르침은 모든 시대를 초월해 모든 상황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가르침이다. 이 책에서는 그 당시 인도에 살던 사람들의 삶과 관습, 사회구조는 물론 붓다께서 어떻게 사셨으며 어떻게 사람들을 가르치고 깨달음..
법구경은 423개의 게송으로 이루어진 게송모음집이다."법구경 이야기"는 부처님이 게송을 설하게 된 인연이야기,즉 에피소드이다. 이 책은 붓다께서 어떤 사건 끝에 간결하고 함축적인 게송으로 사람들을 깨달음으로 인도한 장면으로 이루어져있다. 여기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붓다의 일대기이며 초기불교의 역사이며 그 당시 인도의 역사이기도 하다. 법구경의 붓다의 말씀은 복잡하지않고 현학적이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하다. 그리고 아름답다. 고대의 특별한 사건과 관련해서 바로 그 자리에서 읊으신 게송이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가르침은 모든 시대를 초월해 모든 상황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가르침이다. 이 책에서는 그 당시 인도에 살던 사람들의 삶과 관습, 사회구조는 물론 붓다께서 어떻게 사셨으며 어떻게 사람들을 가르치고 깨달음으로 이끌었는지를 알 수 있다.고귀한 삶과 그리고 정신적인 진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실제적인 도움과 가르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. 도덕적으로 어려운 문제나 지극히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문제에 있어서도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. “법구경이야기”는 어떻게 살아가야 바르게 사는 것인지를 가르쳐주는 귀한 삶의 지침서로서 이야기 하나하나 속에서 부처님의 지혜롭고 자비로운 모습을 생생히 만날 수 있을 것이다.
무념
1991년 법주사로 출가 10년간 선원 및 토굴에서 화두수행을 했다. 6년간 미얀마 수도원에서 사마타와 위빳사나 수행을 했으며 역서로 『사마타 그리고 위빳사나』가 있고, 『인도불교성지순례 가이드』가 있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